㈜위크리에이티브 ↔ ㈜휴먼톡톡 계약 체결 모습

충남을 대표하는 캐릭터 및 애니메이션 제작사인 ㈜위크리에이티브(대표 박현우)가 유아용 어학 전자펜 개발업체 ㈜휴먼톡톡(대표 김철용)과 캐릭터 라이선싱 계약을 체결했다.

충남 콘텐츠산업 지원기관인 (재)충남문화산업진흥원(원장 김인수)에 따르면 양 사는 지난 5월 3일 ㈜위크리에이티브의 마시께따 캐릭터와 ㈜휴먼톡톡의 휴먼펜슬의 베트남 공동 진출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후에, 7월 17일부터 서울 코엑스에서 진행되는 캐릭터 라이선싱 페어의 충남문화산업진흥원 공동관에서 최종 계약을 맺었다.

㈜휴먼톡톡은 영어, 베트남어가 음성으로 구현되는 어학 교육용 전자펜을 개발하여 베트남에 출시를 앞두고 있다. 이번 계약을 통해 어린이들의 관심을 끌 수 있는 마시께따 캐릭터를 활용하여 콘텐츠 구성과 품질 강화를 꾀할 수 있게 되었다.

라이선싱 계약을 주도한 ㈜위크리에이티브 박봉진 이사는 “문화산업의 꽃인 캐릭터가 ICT 기업의 해외진출에 도움이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캐릭터 라이선싱 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하여 충남 문화산업의 발전에 이바지하겠다.”고 전했다.

라이선싱 사용 허가를 얻은 ㈜휴먼톡톡 김철용 대표는 “마시께따 캐릭터 활용을 통해 베트남 시장 진출에 있어 상품의 가치와 제품의 완성도가 높아져 성과가 기대된다.”며 자신감을 비쳤다.

한편 충남문화산업진흥원은 지역 콘텐츠기업의 개발 콘텐츠 활성화를 위해 국내외 유수의 박람회 참가, 외국어 홈페이지 제작지원 등 기업들의 마케팅 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창의력과 기술적 잠재력은 있으나 자금 부족으로 판로개척에 애로를 겪고 있는 기업들에게 큰 힘이 되고 있다.

저작권자 © 충남뉴스큐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