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해경, 연안경비함정 어로보호 조난통신 개선 송수신기 교체
태안해경, 연안경비함정 어로보호 조난통신 개선 송수신기 교체
  • 권영수 기자
  • 승인 2021.10.21 18: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지속적인 노후 통신장비 교체를 이어가 안정적인 해상조난 통신망 구축, 유지에 최선
△태안해경 관계자가 연안경비함정에 새로 설치된 어로보호통신망(SSB) 디지털 송수신기의 시험 교신을 하고 있다. ©태안해양경찰서

앞으로 태안해경 연안 경비함정과의 어로보호통신망(SSB) 송수신이 더욱 깨끗하고 원할해질 전망이다.

21일 태안해양경찰서(서장 성창현)에 따르면, 지난 20일과 21일 양 이틀간 연안 경비함정에서 평균 15년 가까이 사용해 온 구형 어로보호통신망(SSB) 송수신기에 대한 신규 교체 작업이 모두 완료됐다.

어로보호통신망(SSB)은 어선 혹은 상선 등 선박국에서 어업안전조업국이나 해양경찰 경비함정과의 교신으로 이용되는 통신망이다.

태안해경의 연안 경비함정에 설치된 어로보호통신망(SSB) 송수신기는 내용년수가 7년으로 그동안 정기적인 유지 보수를 통해 평균 15년 정도 사용돼 오다 관련 기술과 기기의 눈부신 발전으로 이번에 최신 송수신 설비로 교체가 진행됐다.

태안해경 조중한 장비관리운영팀장은 “겨울철 어선 등 선박사고 발생 시 경비함정과의 원활한 교신상태가 이뤄지지 못하면 인적, 물적 사고피해가 확대될 수 있다.”면서, “지속적인 노후 통신장비 교체를 통해 안정적인 해상조난 통신망 개선, 유지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