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 이용 합리화 유공 등 31점 표창
에너지 이용 합리화 유공 등 31점 표창
  • 유기종 기자
  • 승인 2021.11.30 20: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021년 충청남도 에너지효율대상 개최…시상·사례 공유 등 -

충남도는 30일 도청에서 ‘2021년 충청남도 에너지효율대상’ 시상식을 열고 에너지 이용 합리화 및 에너지 전환 등에 기여한 유공자를 표창했다.

도가 주최하고, 한국에너지공단 대전충남지역본부가 주관하는 충청남도 에너지효율대상은 11월 에너지 절약의 달을 맞아 에너지 이용 합리화 분위기를 확산하고 에너지 전환 우수사례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했다.

이필영 행정부지사와 최일영 한국에너지공단 대전충남지역본부장, 유관기관 관계자 등 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연 이번 행사는 유공자 표창, 우수사례 발표 등의 순으로 진행했다.

이날 시상식에서는 에너지산업 발전 및 효율 향상 유공으로 △연세대 연세우유 △채석기 제이케이머트리얼즈 부장이 각각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표창을 받았다.

에너지 이용 합리화 및 에너지 전환 추진, 재생에너지 보급 확산 등의 유공으로는 서산시 등 2개 지자체와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 고석환 책임연구원 등 14명이 도지사 표창을, 동광보일러 김정우 부장이 한국에너지공단 이사장상을 수상했다.

‘절전노트’ 경진대회에서는 아산 탕정초 강수경 학생 등 3명이 도지사상을, 아산 모산초 남승욱 학생 등 3명이 도교육감상을, 아산 둔포초 남수연 학생 등 2명이 한국에너지공단 이사장상을 받았다.

또 ‘도전! 에너지패밀리를 찾아라’에서 우승한 논산 강경황산초 김예찬 학생이 도지사상을, 천안 불당초 김정우 학생이 도교육감상을, 천안 병천초 한지오 학생과 당진초 김지우 학생이 한국에너지공단 이사장상을 받았다.

절전노트는 여름철 가정에서의 에너지 절약 생활화를 위해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배포한 여름방학 과제물이며, ‘도전! 에너지패밀를 찾아라’는 도전 골든벨 형식의 에너지 관련 퀴즈대회로 올해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비대면으로 진행했다.

시상식에 이어서는 한국중부발전이 석탄화력발전 조기 폐지 등 정의로운 에너지 전환 우수사례를 발표했다.

이 자리에서 이 부지사는 수상자들을 축하하고 “도내 합리적인 에너지 이용 분위기가 확산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에너지 교육과 에너지 효율화 정책을 지속 발굴·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