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남도와 충남문화재단 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는 오는 12월 11일 오후3~6시까지 홍성군 장애인스포츠센터에서 제6회 충남문화예술교육 박람회 <씨앗(CE_ART)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행사는 도자기 공예체험, 백제공예키트, 자연염색, 애니메이션, 그림자 인형극, 풍선아트 등 다양한 전시, 공연,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지역의 아동‧청소년, 가족, 충남도민 등을 대상으로 열리는 이번 박람회는 충남에서 활동하는 문화 예술 기관‧단체와 함께 연간 운영되었던 문화예술교육사업 결과를 함께 공유하고, 2021년 충남문화재단에서 선정한 우수한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을 한 곳에서 참여 할 수 있다.

문화예술교육 지원 사업 중 주말 학교 밖 프로그램을 통해 건전한 여가 문화 조성을 위한 ‘꿈다락 토요문화학교’, 지역 문화적 특성을 기반으로 한‘지역특성화 문화예술교육’, 문화예술을 통한 행복한 생애 전환을 이뤄낸 ‘생애전환문화예술교육학교’를 운영하는 35개의 충남 문화예술교육 단체들이 주도적으로 본 행사에 참여할 예정이다.

공연프로그램으로는 그림자 인형극, 융복합공연(마술풍선아트), 연극퍼포먼스, 치어리딩 등이 무대를 채울 예정이다.

부스프로그램으로는 화가로 변신한 어린이들과 할머니들의 전시와 공예‧놀이 체험 부스가 운영된다. 그 외에도 포토존 프로그램과 백제공예 체험키트 이벤트가 함께 진행된다.

모든 공연과 체험은 무료로 진행될 예정이며, 코로나-19 일상회복 1단계 지침을 준수하여 현장참여 500명이내의 인원으로 제한하여 운영할 예정이다. 이 모든 현장은 충남문화재단 공식 유튜브를 통해 실시간 생중계를 동시 진행할 예정이다.

사전 참여 신청 등 자세한 사항은 충남문화재단 홈페이지 및 충남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041-630-2925)로 문의 하면 된다.

저작권자 © 충남뉴스큐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