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일 충남도립대학교 본관 2층 카페마루에서 2학기 RC 프로그램 작은 전시회가 열린 가운데 허재영 총장 등 관계자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충남도립대학교(총장 허재영)는 2일 2학기 기숙형캠퍼스(RC‧Residential College) 활동이 마무리된 가운데 학생들의 활동 결과를 담은 ‘작은 전시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대학혁신지원사업으로 추진되는 RC는 정규 교과 과정으로 담아내기 어려운 학생들의 융복합‧소통 능력을 높이고 학생 스스로 관심분야를 개척하도록 마련한 교육혁신 프로그램이다.

대학 본관 2층 카페마루에서 열린 ‘작은 전시회’는 2학기 RC 프로그램 중 ‘캘리그라피’와 ‘프랑스자수’에 참여한 35명의 수강생들이 수업을 통해 창작한 100여점의 작품이 전시됐다.

학생들은 ‘하고 싶은 대로 해’, ‘귀한 집‧귀한 딸’, ‘내 우주는 전부 너야’ 등 마음을 담은 캘리그라피 글귀를 족자와 액자를 통해 전시했으며, 다양한 무늬를 새긴 프랑스자수 작품 다수를 선보였다.

허재영 총장은 “그동안 RC를 통해 일상의 작은 기쁨을 쫓아 온 수강생 여러분의 노력이 오늘 작은 전시회에서 결실을 맺었다”며 “내년에도 알차고 뜻 깊은 RC프로그램을 마련해 충남도립대학교 학생들 모두가 즐겁고 활기찬 대학 생활을 보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충남뉴스큐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