옛 추억이 한자리에... 추억의 사진전! 학창시절 회상하며
옛 추억이 한자리에... 추억의 사진전! 학창시절 회상하며
  • 권근한 기자
  • 승인 2019.12.23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600여 명지초등학교 동문 모여 ‘추억의 한마당 및 노래자랑’ 송년의 밤 열어 -
- 학창시절 추억의 사진전, 동문들의 예술작품들 전시로 이색적 분위기 연출 -
21일 명지초등학교 총동창회(회장 김홍식)에서는 서산시 관내의 아르델 웨딩컨벤션 3층 연회장에서 ‘2019년 정기총회 및 송년의 밤’을 진행하고 있다.

옛 학창시절의 추억을 회상하며 다사다난 했던 한 해를 마무리하기 위해 600여 동문이 한 자리에 모였다.

지난 21일 명지초등학교 총동창회(회장 김홍식)에서는 서산시 관내의 아르델 웨딩컨벤션 3층 연회장에서 ‘2019년 정기총회 및 송년의 밤’ 추억의 한마당 및 노래자랑을 열어 한 해를 마무리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역대회장, 국회의원 성일종, 예비후보 조한기 전 서산시장 이완섭, 내빈 및 동문 등 6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행사가 치러졌다.

동창회기 입장 및 교기 기증식
동창회기 입장 및 교기 기증식

식전 행사로 드림예술단의 고고장고 공연을 펼쳐 참석 동문들의 눈과 귀의 즐거움을 선사하였고, 이어 1부 행사로 정기총회(▲내빈 및 역대회장 소개 ▲제13대 총동창회 임원 및 재경임원 소개 ▲개회선언 ▲동창회기 입장 ▲국민의례 ▲공로패 전달 ▲동창회 발전기금 전달 ▲교기 기증식 ▲대회사 ▲축사 ▲감사보고 ▲기수별 선·후배 인사 ▲교가제창 ▲케익 절단식)가 진행 되었으며, 2부 행사로 기수별 노래자랑으로 송년의 밤에 흥을 돋웠다.

공로패 전달식
공로패 전달식
동창회 발전기금 전달 및 케익 절단식
동창회 발전기금 전달 및 케익 절단식

본 행사에서는 학창시절 추억의 사진전을 기수별로 전시하여 옛 추억을 회상하며 이야기 꽃을 피웠으며, 동문들의 예술작품들이 전시되어 마치 예술품 전시 갤러리에 온 것 같은 이색적인 문화의 장이 펼쳐졌다. 또한 연극·영화배우인 20회 동문 이정성은 2부 사회를 진행하여 동문들에 추억을 남겼고, 13회 백석현, 21회 권영자는 빼어난 가창 실력으로 동문들에게 노래를 선사하였다.

대회사를 통해 동문들에게 인사말을 전하는 김홍식 회장

김홍식 회장은 대회사를 통해 “바쁜 일상에 쫒기며 뒤를 돌아볼 여유도 없이 살아왔지만, 오늘 하루만큼은 일상의 시름과 무거운 짐을 잠시 내려놓으시고, 즐거웠던 학창시절 옛 추억을 회상하며 동문들 간에 우정과 친목을 다지는 귀한 시간이 되시기를 바란다.”며 “오늘 처음으로 개최한 송년의 밤 행사를 계획하고 준비하신 임원들과 물심양면 후원해 주신 동문 여러분들에 감사하다.”고 말했다. 이어 “얼마 남지 않은 2019년 한해 마무리 잘 하시고 희망찬 2020년 새해에는 소망하시는 일 모두 이루시길 기원한다.”고 덧붙였다.

축사를 전하는 내빈

1회 졸업생이며 초대회장 김남호는 축사로 “사람이 살아가는 큰 인연은 혈연, 지연, 학연으로 우리는 학연으로 만났다.”며 “600여년의 역사인 이튼스쿨에서 씨를 뿌렸을 선·후배 간에 이끌어가는 학연으로 만들어진 이 모임 끝없이 이어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본 행사의 백미(百媚)인 시상식에서는 추억의 사진전에 ▲1등 29회 ▲2등 16회, 32회 기수별 노래자랑에 ▲1등 11회 ▲2등 17회 ▲3등 21회로 영예로운 수상을 하였다. 또한 행사 중간마다 푸짐한 경품 추첨을 하여 동문들의 추억을 플러스 시켰다.

공연 및 노래자랑
경품추첨

한편 충남 사산시 대산읍 대로리에 위치한 명지초등학교는 1950년 3월 1일 대산국민학교 대죽분교장으로 설립되어 1956년 5월 9일 명지국민학교로 승격 개교하여 2019학년도 제64회(12월31일 화요일 10시30분 예정) 졸업생을 배출한 무궁한 역사를 가지고 있는 명문 초등학교로 교훈은 '정직, 성실'이며 교목은 소나무, 교화는 개나리이다.

본교는 배움·성장·소통으로 함께하는 학생중심의 명지교육으로 풍부한 학습 경험과 상상력으로 자신의 꿈을 키우며, 건강한 생활습관과 다양한 문화 활동으로 행복을 키우고, 올바른 품행과 협동정신으로 공동체 유대감을 키우는 ▲삶의 길을 찾는 학생 ▲삶의 모범을 보이는 교사 ▲함께하는 학부모 ▲신뢰받는 교육실현을 교육 지표로 삼고 있다.

또한 『무한상상』 아무런 제한 없이 생각하는 창의력 ▲핵심역량 중심의 참학력 신장 ▲컴퓨팅 사고력의 창의융합 교육 ▲꿈과 끼를 개발하는 진로교육 『명경지수』 흔들림 없이 맑고 고요한 마음가짐 ▲인문소양 독서 논술 교육 ▲건강한 심신을 기르는 체육교육 ▲풍부한 감성을 키우는 문화·예술교육 『산명곡응』 산이 울면 골이 응한다는 맞장구 ▲공감·배려·협력하는 삶의 민주시민교육 ▲체험과 실천중심의 인성교육 ▲외국어교육 및 국제이해교육의 ''무명산 프로젝트''로 꿈꾸는 학교를 만들어 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