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 제97회 어린이날 기념 행사 개최
서산시, 제97회 어린이날 기념 행사 개최
  • 권근한 기자
  • 승인 2019.05.02 15: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도전 서산어린이 스타 등 다채로운 공연, 체험행사 마련 -
- 시청 앞 광장에서 종합운동장까지 셔틀버스 무료 운행 -
제96회 어린이날 기념 서산 어린이가족 한마당 모습

 

서산시는 오는 5일 서산종합운동장 보조경기장 및 시민체육관에서 어린이와 가족 등 1만 2천여명이 참여한 가운데‘서산 어린이가족 한마당 축제’가 개최된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해동검도, 서산어린이합창단과 칼공주 댄스팀 등의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어린이 헌장 및 감사·축하편지 낭송과 어린이날 합창이 진행되는 기념식이 열린다.

또한 인기 연예인 축하공연, 개인·가족 레크레이션 등의 다양한 공연도 준비된다.

특히 지난 4월 20일 예심을 거쳐 “도전! 서산어린이 스타” 본선에 오른 11개팀의 열띤 경연이 펼쳐질 예정이다.

어린이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을 다채로운 체험프로그램도 진행된다.

예술체험존에서는 ▲풍선아트 ▲클레이아트 ▲색종이접기 ▲색칠놀이 ▲스텐실 체험 등이, 사이언스존에서는 ▲척력 쥐돌이 자동차 ▲스핀 비행기 ▲퍼즐못 등이 운영되며, 플레이존에서는 에어바운스를 체험 할 수 있고, 먹거리존에서는 사랑나눔 떡볶이, 농촌체험 음식을 맛볼 수 있다.

어린이면허시험장, 다문화체험장, 소방안전체험관, 바자회 등의 부대행사도 어린이들의 많은 관심을 끌 것으로 전망된다.

시는 이번 축제를 찾는 어린이 가족의 교통편의를 위해 오전 8시30분부터 오후 3시까지 30분 간격으로 시청 앞 광장, 문화회관, 종합운동장까지 무료셔틀버스를 운행할 예정이다.

박상길 여성가족과장은“가족이 함께 어우러지는 서산 어린이가족 축제가 되기 위해 다채로운 무대공연행사 및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 이라며 “행사 준비상황을 면밀히 검토하고 각종 안전사고의 예방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