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농업대학 13기 졸업식 및 14기 입학식 모습.

태안군농업기술센터가 이달 26일까지 제15기 태안농업대학 교육생을 모집한다.

‘태안농업대학’은 농업 분야에 대한 전문적인 이론의 체계화로 지식기반 사회에 적합한 농업인재를 육성해 농산물의 고부가가치를 창출하고 지역 농업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설립됐다.

이번 제15기 태안농업대학은 ‘농업 최고경영자(CEO)과정’ 40명을 모집하며, 3월부터 11월까지 100시간 이상의 이론과 실습을 통한 현장맞춤형 교육으로 진행된다.

세부교육내용으로 △농업 CEO 리더십 및 경영관리 능력향상 △비즈니스 전략 수립 △농산물 유통 및 마케팅 △현장 견학 등의 교육이 실시될 예정이다.

응시자격은 태안군에 주소를 둔 농업인 및 농업관련 업무 종사자이며, 태안군농업기술센터 인력육성팀을 직접 방문해 입학지원서를 제출하면 된다.

군은 출석률 70% 이상인 자에 대해 태안농업대학 수료증을 수여하며 수료자는 농촌지도 시범사업 등 각종 시책사업에 대한 대상자 선정 시 가산점을 받게 된다.

군 관계자는 “체계적인 교육프로그램 운영으로 농업전문인력을 육성해 미래농업리더로 양성할 계획”이라며 “이번 태안농업대학 교육생 모집에 많은 분들의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군 농업기술센터 인력육성팀(041-670-5012)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충남뉴스큐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