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는 3월 2일부터 시작되는 수상레저면허 PC시험에 대비해 해양경찰관이 신종 감염증 예방을 위해 구비된 시험장 방역물품들을 점검하고 있다. / 사진 태안해양경찰서 제공

태안해양경찰서(서장 하만식)는 오는 3월 2일부터 응시원서 접수를 시작해 12월 31일까지 2020년 동력수상레저기구 조종면허 필기시험을 실시한다고 11일 밝혔다.

이에 따라 최근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 예방을 위해 PC시험장 입구부터 예방 위생수칙 홍보물을 게시하고 손 세정제, 마스크, 체온계 등 개인 위생용품을 비치해 응시자 안전을 도모하고 있다고 태안해경은 전했다.

동력수상레저기구 조종면허는 모터보트와 요트, 수상오토바이 등 추진기관의 최대 출력이 5마력 이상인 동력수상레저기구를 조종하기 위해 반드시 필요한 국가 자격증으로, 필기와 실기 시험에 합격한 후 안전교육 3시간을 이수해야 발급받을 수 있다.

평일 근무일에 실시하는 PC시험은 해양경찰서 수상레저계 PC시험장을 직접 방문해 응시원서 접수부터 컴퓨터 시험 응시와 결과 확인까지 현장에서 논스톱으로 이뤄진다. PC시험은 1일 2회까지 가능하며, PC시험장 운영시간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로 낮 12시부터 오후1시까지는 제외다. PC시험 방문시 응시료 4,000원과 함께 신분증 및 6개월 이내 반명함 사진을 지참해야 한다.

동력수상레저기구 조종면허 취득 관련 자세한 문의 사항은 태안해양경찰서 수상레저계 전화 041-950-2551 또는 인터넷 홈누리 ‘해양경찰청 수상레저종합정보시스템’(http://imsm.kcg.go.kr)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충남뉴스큐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