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소방서, 공사현장 용접 불티 화재 주의하세요.
서산소방서, 공사현장 용접 불티 화재 주의하세요.
  • 권근한 기자
  • 승인 2020.03.25 19: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공사현장 용접 작업 화재예방 포스터

지난 16일 오후 1시경 음암면 공사 현장에서 용접 불티에 의한 화재가 발생하여 출동한 소방대원에 의해 1시간여 만에 진화됐다. 다행히 인명피해는 없었으나 샌드위치패널 지붕과 태양열 모듈 등 2천여만원의 재산피해가 발생하였다.

이에 서산소방서(서장 강기원)는 봄철 화재예방대책의 일환으로 각종 공사가 진행되는 봄철을 맞아 공사현장 용접·용단 작업 시 불티 화재에 각별한 주의와 안전관리를 당부한다고 밝혔다.

공사 현장의 경우 화재 시 다량의 유독가스를 발생시키는 가연물이 많아 작은 불티에도 쉽게 화재로 확대될 수 있다. 게다가 대형 공사현장의 경우 자재를 지하주차장 등 내부공간에 보관하는 경우가 많아 화재 발생 시 연소 확대될 우려가 매우 높다.

따라서 공사현장 화재 예방을 위해 △용접·용단 작업 시 가연물 제거 △마른 모래, 소화기 등 비치 △인화성 물질은 화기 작업으로부터 10m 이상 격리조치(또는 방화 덮개 등으로 보호) △작업 후에는 작업장 잔여 불씨 확인 등의 화재예방 안전수칙을 준수해야한다.

소방서 관계자는“공사현장은 용접 불티 등 화기 취급으로 화재의 위험성이 상당히 높다”며 “항상 화재에 경각심을 갖고 임시 소방시설을 설치하는 등 안전관리에 최선을 다해달라고”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