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 드라이브 스루 이용해 농산물 판매 모습

서산시는 25일 서산시 중앙호수공원 공영주차장 일원에서 친환경 학교급식 농산물 특별 판매전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각 급 학교의 개학이 추가로 연기됨에 따라 학교급식 농산물 생산농가의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판매농가와 구매자의 접촉을 최소화하기 위해 「드라이브 스루」 형태로 진행됐다.

주력 판매 품목은 친환경농산물 11종으로 구성된 농산물 꾸러미로, 수확시기가 도래했지만 학교급식에 납품하지 못하고 있는 상추, 근대, 대파 등 엽채류와 마늘, 감자, 양파 등의 구근류로 구성됐다.

이와 함께 세계적인 코로나19 확산으로 항공운송이 취소돼 미국 수출이 중단된 GAP인증 딸기와 서산6쪽마늘도 함께 판매했다.

농산물 꾸러미는 2만원, 1kg씩 포장된 딸기와 6쪽마늘은 각각 1만원에 판매됐으며, 구입 후 신속한 이동을 위해 현금 및 서산사랑상품권만 사용이 가능하도록 했다.

행사는 오는 27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며, 판매시간은 오전 11시부터 오후 3시까지로 준비된 수량이 모두 팔릴 시 조기 종료될 수 있다.

이날 판매장을 찾은 한 시민은 “친환경 농산물을 저렴하게 구매하고 농가도 도울 수 있어 기분이 좋다”며 “코로나19가 장기화되고 있는 만큼 추가로 행사를 진행하면 그때도 참여하겠다”고 말했다.

맹정호 서산시장도 판매 현장을 방문해 농가들을 격려하고, 시민들에게 농산물을 직접 판매했다.

맹 시장은 “코로나19 차단을 위한 철저한 방역은 물론 코로나19로 직접적인 피해를 입고 있는 소상공인과 농가들을 돕기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시민여러분들께서도 코로나19 차단을 위해 개인위생수칙을 철저히 준수해 주시고 사회적 거리두기 캠페인에도 동참해 주시기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지난 13일 시청 및 교육지원청 공무원을 대상으로 친환경 학교급식 농산물 팔아주기 운동을 추진해 약 6백여만 원의 학교급식 농산물을 판매한 바 있으며, 행사가 성공적으로 추진될 경우 추가 판매행사도 검토한다는 계획이다.

 

저작권자 © 충남뉴스큐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