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민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서산시장입니다.

코로나19로 인하여 우리의 일상과 경제가 큰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사회적 거리두기에 자발적으로 동참해 주시는 시민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우리시는 지난 3월 11일 이후로 추가 확진자가 발생하고 있지 않아 진정국면에 들어서고 있습니다만, 결코 긴장을 늦춰서는 안 됩니다. 불씨가 남아 있는 한 결코 안심할 수 없습니다.

앞으로 4월 5일까지가 코로나19 확산차단의 마지막 골든타임입니다.

지역사회 내 바이러스 확산속도를 제어할 수 있는 최선의 방역대책은 사람들 간의 접촉을 최소화하는 것입니다.

따라서 코로나19 사태로부터 시민의 건강과 안전을 지키고 하루빨리 일상의 회복을 위해 시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협조가 필요합니다.

우리시는 관내 종교시설, 실내 체육시설, 유흥시설 등 집단감염 위험이 높은 다중이용시설을 대상으로 더욱 강화된 점검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그동안 고통을 감내하며 함께 해주신 사업주 여러분께서도 조금만 더 운영을 자제해 주시길 당부 드립니다.

시민 여러분께서도 답답한 마음에 봄철 나들이 계획을 세우셨겠습니다만, 부득이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야외 활동을 잠시 멈춰 주시길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우리 서산시는 위기 속에서 더욱 빛을 발해왔습니다.

조금 불편하더라도, 조금 힘겹더라도 시민 여러분께서 힘을 모아주신다면 이번 위기 또한 반드시 이겨낼 것이라고 확신하고 있습니다.

우리시도 모든 자원과 수단을 동원하여 코로나19 차단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사회적 거리두기 동참을 통해 서로에게 백신이 되어 주십시오.

감사합니다.

2020년 3월 26일

서산시재난안전대책본부장

서 산 시 장

저작권자 © 충남뉴스큐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