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시장 맹정호)는 5월 청소년의 달을 맞이하여 지난 25일 서산문화복지센터에서 2019 청소년의 달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서산시(시장 맹정호)는 5월 청소년의 달을 맞이하여 지난 25일 서산문화복지센터에서 2019 청소년의 달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청소년과 가족 등 시민 5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다양한 즐길거리와 체험행사가 풍성하게 진행됐다.

식전행사로 청소년문화의집 댄스 동아리 딜라잇 공연, 청소년 수련관 댄스동아리 플러터의 공연으로 시작을 알렸으며 기념식과 함께 비보잉 댄스팀 MASSA CREW(마싸크루) 축하공연이 행사장의 분위기를 한층 달궜다.

기념식에서는 서산시 관내 중학생 16명, 고등학생 8명, 청소년육성 유공자 4명, 청소년정책참여위원회 1명, 수련시설 청소년운영위원회 2명, 총 31명이 모범청소년 및 청소년 육성유공자로 선정되어 각각 서산시장, 서산시의회의장, 서산경찰서장, 서산교육지원청교육장으로부터 표창을 받았다.

아울러 서산문화복지센터 실내·외에서 진행된 청소년 어울림마당 「#YOUTH 플리마켓」은 청소년이 직접 기획하고 운영하는 플리마켓, 태극기 자석 만들기, 먹거리부스, 청소년 작은 공방, 버스킹 공연, 등 30여개의 다양한 체험부스 운영으로 행사를 찾은 청소년들과 시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으며, 행사 판매 수익금은 전액 지역사회에 기부될 예정이다.

맹정호 서산시장은 기념사에서 “국가의 미래이자 우리 시의 희망인 청소년 여러분들이 사회에 깊은 관심을 가지고 함께 참여해 더 크게 성장하길 바란다”며 “서산시에서도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청소년 전용카페, 청소년문화의 집 등 문화·복지 도시기반을 확충하는데 많은 노력을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충남뉴스큐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