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체육회(회장 이규현)가 주최하고, 서산시축구협회(회장 김창덕)가 주관한 ‘㈜싸커애플라인드 및 ㈜맥키스컴퍼니와 함께하는 2020 서산시체육회장기 축구리그전’이 지난 10일 서산시종합운동장 보조경기장에서 개막식을 가졌다.

올해 리그전은 청년 11개 팀, 장년 12개 팀, 노년 6개 팀 총 29개 팀에서 600여 명의 축구동호인들이 4월부터 11월까지 8개월 간 경기를 진행해 최종 우승팀이 결정된다.

경기는 매주 화요일, 목요일에 종합운동장 보조경기장, 서산중앙고등학교, 서산중학교 운동장에서 진행되며, 선수들은 그동안 갈고 닦은 축구 실력을 마음껏 펼치고 코로나19 감염증으로 위축됐던 생활을 축구를 통해 서로 소통·화합하는 기회를 갖는다.

축구리그전이 성공적으로 마무리되면 종합시상 및 특별시상(선수상, 감독상, 심판상, 최다득점상 등)과 시상금 600여 만원을 수여할 예정이다.

맹정호 서산시장은 “코로나19로 연기됐던 축구리그전 개막을 진심으로 축하드린다”며 “모두가 어려운 시기를 보내고 있지만, 축구를 통해 쌓였던 피로와 묵은 감정들을 훌훌 털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서산시는 지역민의 성원에 보답하고 시민들의 건전한 여가문화 조성과 생활체육 활동의 활성화를 위하여 매년 축구대회를 개최하고 있다.

 

저작권자 © 충남뉴스큐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