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이브 스루 홍보 및 편식예방교육 키트 배부 모습

서산시보건소와 서산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이하 센터)는 지난 4일 관내 보육시설(어린이집, 유치원)을 대상으로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생활 속 거리두기’홍보를 실시하고 비대면 방식의 편식예방교육 프로그램으로 느타리버섯 키우기 키트를 센터에 등록된 152개 보육시설 어린이 5,865명에게 배부했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서산종합운동장 주경기장 주차장에서 드라이브 스루 방식으로 진행됐다.

이날 6월부터 관내 보육시설이 재개원하며 코로나19 감염 우려가 높아짐에 따라 어린이들이 음식물 섭취 시 실천해야 하는 ▲식사 전 손 씻기 ▲줄 간격 지키기 ▲식사 중 대화하지 않기 등 ‘생활 속 안전실천 사항’을 안내하고 홍보물을 배부했다.

또한 2019년 특화사업인 푸드브릿지 연계사업인 편식예방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해 어린이들이 평소 잘 먹지 않는 버섯을 가정에서 직접 키우고 음식을 만들어 보는 활동을 통해 버섯에 대한 거부감을 없앰으로써 어린이들의 건강한 식습관 형성에 기여하기 위해 느타리버섯 키우기 키트를 배부했다.

김지범 보건위생과장은 “생활방역 중심의 안전실천을 통해 건강한 어린이 식생활 환경이 조성되길 기대한다”며, “급식관리지원센터를 통해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지원해 어린이 급식소의 위생 및 영양관리에 공백이 생기지 않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충남뉴스큐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