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의회는 10일 제1차 본회의를 열고 제253회 제1차 정례회를 개회했다.

서산시의회(의장 임재관)는 10일 제1차 본회의를 열고 제253회 제1차 정례회를 개회했다.

시의회는 이달 25일까지 진행될 제1차 정례회 기간 중 2020년도 행정사무감사와 제8대 후반기 원구성 등 총 6개 안건을 처리할 예정이다.

한편 시의회는 행정사무감사를 위해 총무위원회 249건, 산업건설위원회 192건 등 총 441건에 대한 자료를 집행부에 요구한 바 있다.

이날 본회의 시작에 앞서 가충순 의원과 안효돈 의원, 이수의 의원이 5분 발언을 했다.

10일 제253회 제1차 정례회 제1차 본회의 시작에 앞서 가충순 의원과 안효돈 의원, 이수의 의원이 5분 발언을 했다.

가충순 의원은 지역주민들의 자원봉사를 보다 체계적으로 지원하고 지역사회 문제해결과 더불어 사는 공동체 건설에 기여할 수 있도록 자원봉사센터 여건형성에 힘을 쏟아달라고 집행부에 당부했다.

안효돈 의원은 가로림만의 생태 현황을 면밀히 파악·진단해 현실적인 대책과 함께 해양보호구역 관리방안이 제대로 작동하는지 확인해 관리체계를 일원화 하는 방안을 적극 강구해달라고 집행부에 요구했다.

이수의 의원은 기후변화 대응의 시대변화에 적극 대처하고 환경행정 분야 역량 강화와 효율적 정책 추진을 위한 체계적이고 통합적인 기후변화대응 방안을 마련해 달라고 집행부에 요구했다.

임재관 의장은 개회사에서 “행정사무감사는 집행부를 견제할 수 있는 의회의 중요한 권한 중 하나”라며 “지적을 위한 감사는 지양하고 올바른 미래를 설계할 수 있는 감사를 진행하겠다”고 다짐했다.

저작권자 © 충남뉴스큐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